오늘플러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유한킴벌리 주식회사("회사" 또는 "유한킴벌리"라 한다)가 운영하는 오늘플러스 사이버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의무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모바일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몰"이란 "유한킴벌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한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오픈마켓"이라 함은 회사를 통하여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재화등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하며, "몰"의 첫 화면 또는 [(예시)오픈마켓] 서비스를 말합니다.

⑥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 및 [(예시)오픈마켓 판매자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재화등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재화등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⑦ "구매자"라 함은 재화등을 구입할 의사로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 구매자 모두를 말합니다.

⑧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⑨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ㆍ모사전송번호ㆍ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ㆍ배송책임ㆍ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한다),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사의 서비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일반 쇼핑 서비스(회사의 별도약정으로 인한 공급자의 직접배송 서비스 포함)

   1. 재화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등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오픈마켓 서비스

   1. 재화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중개

   2. 구매자와 판매자가 자기 결정에 의하여 상호간에 재화등 매매거래를 할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3. 매매계약체결 및 매매보호 지원 서비스

②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며,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 또는 판매자는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④ 회사 또는 판매자가 구매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제공하기로 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⑤ 전항의 경우 회사 또는 판매자는 이로 인하여 구매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 또는 판매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3장 회원가입]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유한킴벌리 통합회원”으로 가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 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4.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1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24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 법인은 반드시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며, 개인의 경우에도 개인사업자로서 회사를 이용하기 위하여 가입할 경우에는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하는 경우 요구하는 증빙자료와 추가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 탈퇴 시 이벤트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90일 이내에는 재가입이 제한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가. "몰"의 운영과 관련하여 진위가 불분명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몰"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경우

  나. "몰"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모욕,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몰"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몰"을 통해 구매한 재화등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여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여 구매하여 “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5. 기타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4장 상품거래 일반]


제9조(구매신청)

①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 또는 판매자에 대한 승낙의 요청 등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보유, 이용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계약의 성립)

① 회사 또는 판매자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등을 구매하는 경우

3. 회사 또는 판매자의 운영정책 상 규정된 아이디 당 구매수량을 초과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 또는 판매자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 또는 판매자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수령시 대금지급

5.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 또는 적립금에 의한 결제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구매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 및 판매자는 배송 전에 구매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 및 제2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5장 일반 쇼핑 서비스]


제13조(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일반 쇼핑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구매자와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채무지급보증계약 등을 포함한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의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통하여 상품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은 대금을 송금하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가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구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상품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이하 "구매확정절차"라 한다)를 하여야 합니다.


제14조(재화등의 공급)

① 회사는 구매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구매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환급)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재화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택배포장 박스를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구매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규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구매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구매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 회사는 이미 재화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구매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다음의 금액을 구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사용으로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해당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든 비용

2.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재화등의 경우에는 구매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든 비용


[제6장 오픈마켓 서비스]


제18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등)

① 회사가 제공하는 오픈마켓 서비스는 온라인상의 거래 환경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재화등 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재화등 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오픈마켓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회사는 판매 또는 구매의사의 여부 및 진정성, 게시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여타의 권리관계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가 입력한 정보 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아니하며, 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과 위험은 게시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③ 오픈마켓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통신판매중개자의 지위를 갖습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가 판매자와 직거래를 하는 경우 회사의 결제대금예치업무 등 관련 법령 및 본 약관(회사의 개별 약관 포함)에서 규정하는 제반 구매자 보호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19조(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오픈마켓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채무지급보증계약 등을 포함한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이 아닙니다.

③ 회사의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통하여 상품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은 대금을 송금하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가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구매자는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④ 결제대금 보호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상품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 구매확정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20조(재화등의 공급)

① 판매자는 구매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구매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판매자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판매자는 구매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판매자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판매자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1조(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오픈마켓 서비스를 통하여 구입한 재화등은 구매확정절차 후 회사를 통해 환급, 교환, 반품 등 요청이 제한되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협의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합리적인 기간이 경과한 후에도 구매자가 구매확정절차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해당 전자상거래의 계약이행이 정상적으로 종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절차를 이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게 정상적으로 판매대금을 지급하는 등 통신판매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구매확정까지의 합리적인 기간은 개별약관으로 정합니다.

④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가 부담하며, 배송의 문제로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제22조(청약철회 등)

① 판매자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재화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택배포장 박스를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판매자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3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판매자가 구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규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가 재화 등을 제공 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판매자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구매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 판매자는 이미 재화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구매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다음의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재화등의 사용으로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해당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든 비용

2.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재화등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든 비용


[제7장 개인정보 보호]


제24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몰"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몰"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몰"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8장 적립금, 포인트 및 쿠폰]

제25조(적립금 및 포인트 제도의 운영)

① "몰"은 “몰”에서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특정 결제 수단으로 구입하는 이용자에게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으며 적립금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몰"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적립금은 "몰"에서 재화 등을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나 유효기간과 사용조건이 제한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몰 내 공지사항을 통해 통지합니다. "몰"이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일부 재화 등(상품권 등)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③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80일을 원칙으로 하되, "몰"이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적립금은 사전에 고지된 기간을 유효기간으로 봅니다.

④ “몰”은 “몰”에서 진행하는 커뮤니티성 활동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으며, 포인트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본 조항의 포인트와 동일하게 취급되며, 이 약관 또는 “몰”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⑤ 포인트는 1 포인트 당 1원의 적립금으로 환산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적립금으로 전환하는 경우 최소 전환 단위는 1000포인트입니다.

⑥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80일을 원칙으로 하되, “몰”이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포인트는 사전에 고지된 기간을 유효기간으로 봅니다.

⑦ 적립금과 포인트는 부여된 순서로 사용되며,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한 방법 또는 비정상적으로 적립금 및 포인트가 적립될 경우 "몰"은 이를 회수하거나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26조(쿠폰 제도의 운영)

① "몰"은 이용자에게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쿠폰을 제공할 수 있으며, 쿠폰의 제공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몰"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발급된 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 횟수는 1회로 한정되며,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③ 쿠폰은 "몰"에서 재화 등을 구매 시 할인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④ 쿠폰은 각 쿠폰에 명시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되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쿠폰은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한 방법 또는 비정상적으로 쿠폰을 취득 혹은 이용할 경우 "몰"은 이를 회수하거나 소멸할 수 있습니다.


[제9장 기타]


제27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등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재화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단,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 “몰”은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거래 당사자가 아니며, 입점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 및 거래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기타 법령에 의해 허용되는 경우가 아닌 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8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9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명의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몰"의 동의 없이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또는 홍보를 위한 행위 등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몰"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할 현저한 우려가 있는 행위

가. "몰"의 운영과 관련하여 진위가 불분명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몰"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경우

나. "몰"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모욕,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몰"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다. "몰"을 통해 구매한 재화등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여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라.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여 구매하여 “몰”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10. 기타 관련 법령, 이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② 이용자가 “몰”에 게시한 저작물이 ①항의 행위에 해당하거나 회사 또는 제 3자의 권리를 침해 및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포함하거나, 형법,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등의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몰”은 법과 “몰”의 운영 기준에 따라 별도의 고지 없이 저작물의 게시를 중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몰’은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다른 이용자가 만든 저작물이나 이용자를 신고 및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특정 횟수 이상 서로 다른 사용자의 신고를 받은 저작물의 경우 내용을 검토하여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저작물 비게시 및 삭제 처리 할 수 있으며 문제가 되는 저작물을 작성한 이용자의 “몰”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저작물의 내용이 메뉴의 성격과 관련이 없는 경우

2. 의미 없는 문자의 반복이나 난해한 오타가 있는 경우

3. 욕설, 음란어 및 과도한 비속어를 사용하거나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경우  

4. 타인을 비난, 저격하는 등 불쾌감을 주거나,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게시글을 허위로 작성하거나 타인의 게시글을 무단으로 표절한 것으로 판단되거나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동일한 내용의 저작물을 반복적으로 작성하는 경우

7. 노골적이고 지속적인 광고, 홍보를 진행하는 경우

8. 기타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몰” 이용을 저해한다고 판단되거나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의 의무 위반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요청하는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를 제출하는 등 이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의 요청이 있은 지 7일의 기간 내에 이용자의 소명 또는 시정이 없거나, 그 내용이 정당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본조 제3항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의 취소,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30조(연결"몰"과 피연결"몰"간의 관계)

① 상위"몰"과 하위"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이용자가 몰에 등록,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됨이 정당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게시자에게 귀속합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가 "몰"에 등록한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그 밖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가 "몰"에 등록한 게시물은 이를 작성한 이용자가 자신의 책임 하에 기재한 것이며 회사 또는 판매자의 의견과 무관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몰”에 등록한 게시물의 정보, 의견, 주장, 조언 등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⑥ 다음 각호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외설적, 폭력적, 차별적, 보복적이거나 기타 법령이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경우

2. 회사, 판매자 또는 제 3자나 그 제품, 브랜드에 대한 극단적인 악평 등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의 게시물

3. 회사, 판매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기타 게시자가 게시물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지 아니한 경우

4. 범죄 등 불법적인 행위와 관련한 내용 또는 기만적이거나 오도하는 게시물

5. 타인의 의견을 폄하하는 내용, 의도적으로 타인을 불쾌하게 하거나 타인에게 충격을 주는 게시물

6. 다른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 또는 홍보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한 게시물로서 "몰"의 동의를 받지 아니한 것

7. "몰"이 별도로 규정, 고지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8. "몰"이 별도로 별도로 규정, 고지한 주제가 있는 경우, 이와 관련 없는 게시물

9. 영업비밀에 속하는 정보 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는 게시물

10. 만 14세 미만의 자가 게시한 게시물

11. 스팸 또는 피싱을 포함하는 경우

12. 기타 이 약관이나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32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며,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 판매자와의 원활한 협의를 중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는 회사와 이용자간 또는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3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③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이용자의 경우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는 것이 불리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에 관할법원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수용하여 관할법원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34조(책임제한)

① "몰"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몰"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부칙


약관은 2022년 9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